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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지포인트가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결제처를 대폭 축소하며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머지플러스란?

머지포인트 로고
출처  : 머지포인트

머지플러스란 약 20%의 할인받은 금액으로 상품권 형태의 머지 포인트를 구매해 충전한 뒤 현금처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파리바게트, 이디야, 빕스, 대형마트, 편의점 등 200여 곳 제휴사와 전국 7만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많은 포인트를 충전하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 내용
출처 : 머지포인트

머지플러스는 금융위원회에 전자금융업자로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여 논란이 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머지플러스 측은 해당 서비스가 전자금융업이 아닌 상품권 발행업이라는 입장을 취해왔지만 상품권 발행업은 상이한 여러 개의 업종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환불 방법

환불신청은 머지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환불의 경우 기존 정책과 같이 머지머는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구독 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을 차감 후 90%를 환불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는 머지포인트 입장 표명 전문과 환불 신청 링크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머지포인트 대표자 입장 전문
출처 : 머지 포인트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 서비스 축소 운영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머지플러스(주)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년 8월 11일부로 당분간 적법

docs.google.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절차에 따라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처리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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